KOREAN ACADEMY OF COMMUNITY HEALTH NURSING

학회소개

회장인사말

존경하는 한국지역사회간호학회 회원 여러분,
안녕하십니까? 제 20대 회장을 맡게 된 현혜진입니다.

1971년 창립된 한국지역사회간호학회는 지역사회간호 교육, 연구 및 실무의 눈부신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해왔습니다. 지역사회간호 관련 학회들과의 연합 학술대회 개최를 통한 학문적 교류를 활성화시키고 국제교류 및 회원들의 해외 연수를 통한 국제화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.
또한 지역사회간호학회지의 SCUPUS 등재는 우리 학회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이는 전기를 마련하였습니다.
저를 포함한 20대 임원들은 위와 같은 성과들을 이어받아 학회 발전에 전력을 다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우리나라는 5년 뒤 초고령사회로 진입이 예상되는 등 보건의료 환경이 급변하고 있습니다.
이에 기존의 시설 위주의 서비스에서 벗어나 지역사회 내에서의 독립적 생활을 통한 삶의 질을 향상시켜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Community care(지역사회 통합돌봄)에 대한 시범사업 및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. 학회는 성공적인 Community care system의 정착을 위해 지역사회 간호사의 역할을 재정립하고 교육과정 및 정책적 토대를 마련하는데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.

또한 회원 여러분들 간의 활발한 학문적 논의 및 소통을 통해 교육 및 연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책 세미나, 저널 클럽, 교수법 연수 및 다양한 연구 지원 사업 등을 수행할 예정입니다.
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다양한 의견 개진 또한 기다리겠습니다.

우리 학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,
회원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.

2020년 1월제 20대 한국지역사회간호학회 회장 현혜진